국립충주기상과학관 직원들, 복직 촉구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충북지역평등지부는 11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기상지청 앞에서 국립충주기상과학관 하청업체 해고자 원직 복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충북지역평등지부는 11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청주기상지청 앞에서 국립충주기상과학관 하청업체 해고자 원직 복직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지난해 부당해고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국립충주기상과학관 직원들이 복직을 요구하며 원청인 청주기상지청을 규탄했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충북지역 평등지부는 11일 청주기상지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청주기상지청은 더 이상 책임을 회피하지 말고 부당해고를 당한 노동자들을 원직 복직시켜달라”고 주장했다.

단체는 “청주기상지청은 지난해 12월31일 신규 용역업체가 일방적으로 해고 통보를 한 건에 대해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며 “용역업체에만 책임을 미루며 과학관이 인력 부족에 시달릴 수 있는 문제 등에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신규 용역업체의 문제는 원청인 청주기상지청이 책임져야 할 책무가 있는데 더 이상 수수방관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공공운수노조에 따르면 충주기상과학관에서 교육과 안내 역할을 하던 근로자 5명은 지난달 22일 용역업체가 바뀐 지 10일 만에 돌연 문자로 해고 통보를 받았다.

이들은 원청인 청주기상지청이 해당 용역업체에게 시정을 요구하지 않는 등 방관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