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연대·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블랙리스트 사건 규탄

충북교육연대와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1일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북도교육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건영 교육감은 최근 제기된 연수 강사 배제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해 사과하고 경위를 명백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오진영기자
충북교육연대와 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는 11일 충북 청주시 서원구 충북도교육청 현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윤건영 교육감은 최근 제기된 연수 강사 배제 블랙리스트 의혹에 대해 사과하고 경위를 명백히 밝히라”고 촉구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안정환 기자]

충북교육연대·충북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가 블랙리스트 사건에 대한 철저한 진상규명과 관련자 처벌을 강력히 촉구했다.

이들은 11일 충북교육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연수 강사 블랙리스트 파문으로 충북교육계가 큰 충격에 빠졌다. 박근혜 정부 시절 문화계 블랙리스트로 헌법적 가치가 유린됐던 악몽이 충북교육계에 재현되면서 교육구성원과 도민은 분노를 넘어 참담한 심정”이라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어 “교육구성원의 화합으로 충북교육의 발전을 추진해야 할 교육청이 정치권의 진영논리로 교육계를 분열시키고 개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정책을 추진했다”며 “충북교육청이 블랙리스트 사건에 대해 입장을 밝혔지만, 진심 어린 사과와 반성 없이 변명으로 끝났다”고 지적했다.

또한 “본청이 깊숙이 개입한 블랙리스트 사건을 부교육감과 간부들이 진상조사단을 꾸려 조사한다는 것은 진실 규명에 의지가 없다는 선언”이라며 “부교육감과 해당 부서장들은 블랙리스트 작성을 정당한 협의 과정으로 주장하고 문제 제기자를 비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