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례식장 6곳과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협약 체결

세종시는 22일 자원순환 중심도시 조성을 위해 관내 장례식장 6곳과 ‘장례식장 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관내 모든 장례식장과 협약을 맺고 ‘탈 플라스틱 사회 조성’에 앞장선다.

시는 22일 자원순환 중심도시 조성을 위해 관내 장례식장 6곳과 ‘장례식장 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동참한 장례식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시설관리공단(은하수공원) △서세종농업협동조합 장례식장 △조치원장례식장 △중앙장례식장 △한마음효요양병원 장례식장이다.

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관내 장례식장과 협력해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추진하는 등 일회용품 쓰레기를 줄이는 성공 모형(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달 다회용기 재사용 촉진 지원사업으로 관내 장례식장에 식기세척기 17대, 다회용컵 2천500개를 지원해준 바 있다.

환경부가 진행한 ‘1회용품 사용실태조사 및 제도 개선방안 연구(2014)’에 따르면 전국 장례식장의 접시류 1회용품 사용비율은 전체 접시류의 4분의 1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는 일회용품을 줄이기 위해 2020년 ‘생활폐기물 탈(脫) 플라스틱 대책’을 발표하고 다회용기 사회로의 전환을 준비하고 있다.

시 또한 관내 장례식장과 ‘장례식장 내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협약을 맺는 등 단계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