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카네기 리더십 충남 센터(센터장 이상백)은 카네기 코리아 (회장 최염순)과 카네기코리아 충남연합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9일 천안시 서북구 충남 스마트워크센터’(5)에서 데일 카네기 최고 경영자 과정 충남 10기 과정을 수료했다. (단체 사진)

지난 830일부터 16주간 매주 화요일 저녁에 교육생 15명을 대상으로 인간관계 개선과 행복론 등 리더가 가져야 할 실천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은 .자신감 개발, .인간관계 능력향상, .커뮤니케이션 능력 증진, .리더십개발, .스트레스 극복 및 긍정적 태도 증진, 의 코스 목적을 가지고 진행됐다.

1912년에 출발한 데일 카네기 최고경영자 과정은 현재 90여개 국에서 교육의 과정이 이뤄지고 있고. 국내에서는 1992년 시작, 충남은 2018년에 출발해 현재 148명과 1015명의 최고경영자 과정자가 배출됐다.

한편, 이날 수료식에는 그동안 교육과정을 수료한 148명의 지역 리더가 함께하고 있는 카네기코리아 충남연합회 임원들의 참석과 함께 축하의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최염순 회장은 씩익. 웃고 쓰윽 하자의 실천으로 원우 모든 분들의 생활이 밝았으면 좋겠다고 전하면서 카네기 과정은 교육이 이라고 하기보다는 우리가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못하고 있던 것들, 아울러 자신의 내면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길 소망한다말했다.

이상백 충남센터장은 원우 모든 분들의 출발점은 다를지라도 함께 수료를 할 수 있어서 감사드리고 과정은 끝날지라도 결국은 같은 긍정을 하는 특별한 과정되었다 생각한다. 앞으로 카네기의 회원으로 각자의 자리에서 최고가 되는 여러분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카네기 최고경영자과정충남센터 교육프로그램은 매년 상반기 1기수와 하반기 1기수 등 2회차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신청은 카네기코리아 충남센터 041-578-3334로 문의하면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