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환경 조성”
“시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환경 조성”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2.11.29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문화재단, 청념서약 서명식과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 진행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29일 청렴서약서 서명식과 더불어 안전·보건 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사진)

청렴서약서 서명식은 신임 대표이사를 비롯해 전 임직원의 청렴 의지를 공고히 위한 것으로, 부정청탁 및 금품 수수금지 등 투명하고 부패 없는 문화재단을 지켜나가기 위한 다섯 가지 실천 약속이 담겼다.

사적 이해관계 없이 공정하게 업무를 처리하며 공익을 우선하고 재단의 임직원행동강령을 철저히 준수하겠다는 등의 실천 약속을 다짐하며 서명한 청주문화재단은 이어 청주시한국공예관 임직원을 대상으로 ICOM 국제 박물관·미술관 윤리강령에 따른 윤리강령서약도 진행했다.

국제박물관협의회(ICOM) 윤리강령은 박물관과 미술관을 대상으로 기관의 적격성을 비롯해 물적·재정적 자원의 취득처분관리 등에 대한 규범이 담긴 것으로, 지난 2020년 공예관 운영규칙에 신설·포함됐다.

이날 서약은 지역의 공립미술관으로서 이 같은 윤리강령을 더욱 철저히 준수할 것을 새로이 다짐하기 위해 진행됐다.

청주문화재단 변광섭 대표는 “공예비엔날레를 비롯해 여러 크고 작은 행사를 진행하고 여러 위탁시설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오늘 선포·서약식을 계기로 재단 직원은 물론 시민 전체의 안전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활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청렴 의지를 더욱 다져 시민의 신뢰와 지지를 한층 더 견고하게 쌓는 청주문화재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