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지사장 이규병)와 천안시기자협회(간사 최형순)는 28일 천안시 북면 소재 중증장애인복지시설 ‘구산원’을 찾아 500만원 상당 생필품 전달했다. (천안시 기자협회 단체사진)

한국농어촌공사 천안지사는 ESG 경영 실천 활동에 대한 하나로,

천안시 기자협회 언론인들은 지역사회와 연계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힘을 합쳤다.

이규병 지사장은 “이번 기부금 전달을 통해 코로나19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하면서 ”앞으로도 공사 ESG 경영 실천 및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지속해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최형순 간사를 비롯한 천기협 회원들은 “힘들수록 어려운 이웃을 돌봐야 한다는 협회 회원들의 의견을 모아 사회복지시설을 찾게 됐다. 작은 정성이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구산원 권정곤 시설장은 “‘구산원’은 중증장애인 시설로 30여 명의 원생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좁은 구산원 진입도로 확장과 상수도 공급에 대해 박상돈 천안시장께서 긍정적으로 검토하여 주신 데 대하여 감사한 마음”을 말했다

천안기자협회는 △충청뉴스(최형순/박동혁) △충남 신문(정덕진) △로컬투데이(주영욱) △뉴스밴드(이준희) △농수축산신문(박나라) △뉴스세상(이지웅) △백제NEWS(이원구) △브릿지경제(김창영) △C뉴스 041(조성연) △CMB NEWS(나경화) △충청매일(한만태) △충청의 오늘(하지윤) △한국네트워크뉴스(이선희) 등 13개 언론사가 활동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