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문화재단, 2022 공주 이시대의 사진작가전 개최
공주문화재단, 2022 공주 이시대의 사진작가전 개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2.11.27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김태영 기자] (재)공주문화재단은 오는 12월 4일까지 아트센터고마에서 2022 공주 이시대의 사진작가로 선정된 이장열 사진작가의 ‘컬쳐로드에 선 휴머니스트, 이장열 사진전’을 개최한다.

‘2022 공주 이시대의 사진작가전’은 공주지역 사진 분야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한 원로작가를 추천위원회를 통해 선정, 기획초대전을 개최하는 사업으로 올해 2명의 사진작가를 선정해 진행하고 있다.

‘컬쳐로드(Culture Road)’는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에서 중국에 이르는 거대한 동남아 문화예술과 불교 교역의 길로 평소 작가의 관심이 많은 곳이다.

이 사진작가는 인물사진뿐만 아니라 공주지역의 문화와 역사 생활 모습 등을 솔직한 이야기들을 아카이브 형태의 다큐멘터리 사진으로 관심을 받은 사진작가이다.

이번 기획초대전에 출품하는 작품은 주로 출사 여행지로 그가 자주 방문한 라오스의 소박한 미소와 웃음을 촬영한 작품들로 44점 전시한다.

라오스 각지에서 만난 노을과 마을 어귀에 걸쳐 있는 나무, 인력거, 논밭에서 일하는 사람들, 한없이 즐거워 뛰어노는 어린아이들 등 소재의 평범함에서 서정적이면서 잔잔한 구도로 카메라의 영역을 넘어 새로운 감각적 풍경으로 라오스의 미소를 담아내고 있다.

그리고 작가만의 사진 영역의 한계를 벗어나 ‘사실성’과 ‘재현’의 대상을 적절히 카메라에 담아내 라오스 각 마을 지역 노인과 어린이들의 애환과 삶, 질곡이 현실적인 사실감으로 잘 녹아있어 관람하는 관객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아트센터고마(공주시 고마나루길 90) 1전시실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월요일 휴관) 무료관람으로 진행된다.

관람기간 동안 오후 2시에 전시해설을 진행한다.

또 공주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작가 인터뷰 및 전시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