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학장 김용목)가 지난 22일 호서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종원)와 대학교류 업무협약을 맺었다.(사진)

이번 협약은 양 대학교 간 발전과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시대 변화에 발맞춰 체계적인 인력양성 및 교육시스템의 연계를 통해 전문교육과정 체제를 구축 및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또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교수·학생 등 상호 인적 교류 및 교육과정 연계 운영 △편입학생에 대한 소정의 장학금 지급 △산학협력 등에 관한 사항 △양 기관의 상호발전에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다.

특히 아산폴리텍은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 연계 운영으로 편입 학생들에게 소정의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는 등 전문 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이종원 호서대 총장직무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하고 원활한 인적교류로, 연구 과제 개발 및 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용목 학장은 "실무 중심 폴리텍 학생들에게 전공 관련분야의 전문지식을 넓히고, 보다 깊은 학문을 통해 학생 개인 역량을 확장하는 좋은 기회를 제공 해준 대학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교류와 협력체계 구축으로 상생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는 정보공시기준 10년 연속 취업률 80%를 유지하고 있으며, 오는 12월 29일~1월 13일 정시 원서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 정시 전형도 수능 성적 상관없이 학생부 성적으로 접수 가능하며, 모집 학과는 AI소프트웨어과·방송미디어과·시각디자인과·산업설비자동화과·메카트로닉스과·자동차융합기계과·반도체디스플레이과 등 7개 학과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