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가장 밥맛 좋은 쌀 대상에 ‘배경진씨 삼광쌀’
세종 가장 밥맛 좋은 쌀 대상에 ‘배경진씨 삼광쌀’
  • 김오준 기자
  • 승인 2022.11.20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7회 밥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배경진(오른쪽)씨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제7회 밥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배경진(오른쪽)씨가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올해 세종시에서 생산된 쌀 가운데 가장 밥맛 좋은 쌀로 배경진씨가 생산한 ‘삼광쌀’이 선정됐다.

시는 지난 18일 도담동 싱싱장터에서 한국쌀전업농세종시연합회 주관으로 농가 20곳 참여한 가운데 ‘제7회 밥맛 좋은 쌀 선정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출품된 삼광 쌀 등 우수 품종에 대해 단백질·수분 함량 성분분석 기계심사, 색택 유관검사, 소비자 식미평가를 거쳐 대상과 최우수·우수·장려상 등 우수 생산농가 5곳을 선발했다.

올해 생산된 최고의 쌀인 대상에는 소정면 소재 배경진씨가 선정됐다.

배씨의 쌀은 기계심사에서 단백질 함량이 낮고 유관심사에서 색깔과 윤택이 좋으며 완전립이고 식미평가 냄새와 질감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어 최우수상에는 이원호(연서면)씨, 우수상에는 우종선(장군면)씨, 장려상에는 채순문(조치원읍)· 박진철(금남면)씨가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행사장을 찾은 소비자들에게 우리 지역에서 나고 자란 고품질 쌀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생산자와 소비자 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우수 농가로 선발된 농가에서 생산한 쌀은 싱싱장터 매장에 입점해 소비자들이 언제든 밥맛 좋은 쌀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