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최근 국회에서 제19차 최고위원회를 열어 이종담 부의장을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으로 최종 의결ㆍ인준했다. (사진. 이종담 천안시의회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회는 당헌 제42조에 따라 당의 정책을 입안하고 심의하기 위한 핵심 집행기관으로, 정부의 정책 개발을 심의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당의 강령과 기본정책 실현에 필요한 사항의 조사ㆍ연구ㆍ심의, 법률안 등 국회에 제출되는 의안의 심의, 당과 정부의 정책에 대한 당ㆍ정간의 협의 및 정부정책에 대한 검토ㆍ대안제시 등의 권한을 갖는다.

이종담 부의장은 “지역균형발전과 지방자치발전을 위해 지역의 목소리를 중앙당에 전달해 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내 삶을 변화시켜줄 국민이 원하는 정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종담부의장은 천안시의회 총무환경위원회, 복지문화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했고 제9대 전반기 천안시의회 부의장으로 활동 중인 3선의원으로 더불어민주당 1급포상과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최우수상, 2021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등 천안의회의 정책전문의원으로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