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2022 일상회복과 전문성 신장 위한 직무연수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이승표)은 18·27일까지 유·초·중등 교사들을 대상으로 ‘2022 일상회복과 전문성 신장을 위한 테마형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19로 지친 교사들에게 지역의 역사, 문화, 사회, 경제, 생태를 중심으로 한 현장 탐방을 통해 다양한 지식과 정보 습득은 물론 미래 교육의 과제와 방향을 고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일정으로는 11월 셋째 주‘느린걸음으로 만나는 청산도·안도’를 테마로, 슬로우 코스를 통한 생태 감수성 함양과 생태전환교육이 진행된다.

또‘경주에서 만나는 문화탐방’ 연수에서는 급식·조리에 심신이 지친 영양교사들의 사기 높이고 ‘하동에서 만나는 음악여정’에서는 음악명상 체험으로 몸과 마음을 이완하는 음악 치유가 실시된다.

넷째 주에는 ‘자연과 만나는 여수·통영’을 테마로, 박경리 기념관 및 통영 일대의 문화 유적지 탐방한다.

‘미술·문학으로 만나는 청송’ 테마에서는 야송미술관과 객주문학관을 탐방하며 교사들의 한국미술과 근현대문학에 관한 깊이 있는 앎의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지역별 특색 있는 생태환경과 문화예술 만남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교육과정에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높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