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미래 설계 지원 강연

[충청매일 박근주 기자]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융합원·원장 정재황)이 바이오 전공 대학생을 위한 특별한 자리를 마련했다.

융합원은 3일 ‘날아라 청춘아! 세계로 날아보자는 BIO’라는 주제로 ‘BIO미래인재 피보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오송 H호텔 골드홀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는 오송 바이오캠퍼스(충북대·충북도립대·청주대) 대학생을 비롯한 도내 바이오관련 학과 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관련분야 전문가들로부터 취업시장에 대한 정보제공과 미래 설계지원을 위한 강연을 들었다.

이날 세미나에서 진행된 전문가 초빙 강연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강현옥 박사의 ‘바이오 인력의 미래’, (주)오엔케이 강오순 대표이사의 ‘사자의 심장을 가져라!’, LG화학 인재개발담당 이석기 수석의 ‘취업시장의 ABC’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 학생들은 해당분야에서 인지도 있는 전문가들의 강연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세미나에 참석한 충북대학교 학생 A씨는 “오늘 강연을 통해 장차 바이오분야의 비전과 더불어 국내외 바이오관련 기업 취업 등 다양한 진로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 보다 준비된 인재로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격려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