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천다이즈·홍보 디자인물 부문 은상·동상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은 경남 진주에서 개최되는 ‘2022 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연차총회 및 제16회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에서 ‘머천다이즈 부문’ 은상, ‘홍보 디자인물 부문’ 동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사)세계축제협회 한국지부 및 (재)진주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총회 및 어워드는 대한민국의 축제 발전과 글로벌 축제 성장을 돕기 위한 것으로, 청주문화재야행은 지난해 ‘방역 및 안전프로그램부분’ 동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시상식은 28일 진행된다.

어워드 측은 청주문화재야행이 충북무형문화재 제4호 청주 신선주와 지역 농특산품 브랜드인 청원생명 과일을 결합한 담금주 키트 제작해 청주의 역사와 문화는 물론 지역 농가와의 상생까지 도모한 점에서 ‘머천다이즈 부문’ 은상을, 또 문화재의 역사성에 최신 트렌드와 MZ세대 감성을 결합한 포스터와 리플렛 디자인에 대한 호평에 힘입어 ‘홍보 디자인물 부문’ 동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년 연속 세계축제협회 피너클 어워드를 수상하며 청주를 대표하는 축제임을 입증한 ‘청주문화재야행’은 2016년부터 8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3년에도 문화재들과 함께 도심을 밝힐 예정이다.

한편 이번 총회와 어워드를 주관한 세계축제협회(IFEA WORLD)는 1956년 세계 축제의 네트워크 구축과 축제경영 정보 및 아이디어를 공유하고자 설립한 이후 미국, 호주, 뉴질랜드, 네덜란드, 독일, 영국, 중국 등 세계 50개국 5만3천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축제 전문기구로 한국은 중국, 싱가포르에 이어 아시아에서는 3번째로 가입했으며 올해로 16번째 피너클 어워드 한국대회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