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전화로 신음만 30초…김형우 소방장, 위험상황 직감해 대처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119 상황요원의 신속한 대처와 판단력이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19일 충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7일 오후 4시30분께 119종합상황실에 전화가 왔다.

당시 상황 근무를 선 김형우(사진) 소방장이 전화를 받았다. 수화기에선 약 30초 동안 신음만 들려왔다.

신고자가 숨을 제대로 쉬지 못하고 말을 하지 못하자 김 소방장은 위험한 상황임을 직감했다.

신고자가 자신의 위치를 대답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김 소방장은 위치정보시스템(GPS)으로 신고자의 위치를 추적했다.

신고자의 위치가 서원구 분평동이라는 것까지 확인한 김 소방장은 해당 지역에 구급차를 출동시키는 한편, 관할 동사무소와 주변 아파트관리사무소 등에 연락했다.

신고자 전화번호로 주민 검색을 요청, 신고자가 분평동의 아파트에 거주하는 주민인 것을 확인한 김 소방장은 출동 중인 구급대원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구급대원이 현장에 도착했을 때 신고자는 저혈당 쇼크증상으로 쓰러진 상태였다. 구급대원은 응급조치 후 신고자를 인근 병원으로 이송했다. 다행히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상태다.

김 소방장은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 데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라며 “사소한 신고사항도 꼼꼼히 살펴 소중한 생명과 재산보호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