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청주 사모 2구역 재개발조합, AI 아파트 구축 협약
KT·청주 사모 2구역 재개발조합, AI 아파트 구축 협약
  • 이우찬 기자
  • 승인 2022.10.19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AI 기술 접목 서비스 제공
청주 사모2구역재개발정비사업조합 조합원과 KT 충남충북광역본부 직원들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이우찬 기자] KT 충남충북광역본부(본부장 이현석)가 청주 사모 2구역 재개발정비사업조합(조합장 정천식)과 AI 아파트 구축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 충남충북광역본부는 19일 이같이 밝히고 청주 사직동과 모충동 일대에 건설 예정된 신축 아파트에 스마트 미러형 월패드 등 다양한 AI 기술을 접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신축 아파트의 스마트 미러형 월 패드에 KT 기가지니 인사이드를 탑재해 KT의 음성 인식 플랫폼을 사용해 음성으로 조명, 가스 밸브 제어, 엘리베이터 호출, 가전기기, 냉난방 제어 등 편리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향후 입주민들은 스마트 미러형 월 패드를 통해 관리비 조회, 공지사항 확인 등 커뮤니티 활동과 동시에 화재 및 침입 감지 등 실시간 보안 관리 기능과 뉴스, 팟캐스트, 교통 정보, 날씨 등 생활 정보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농도 등 공기 질 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AI 음성 인식 플랫폼도 받는다.

정천식 조합장은 “최첨단 AI 솔루션 도입으로 입주민에게 미래형 주거공간 제공은 물론 신축 아파트를 충북 내 최첨단 AI 아파트로 랜드마크화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이영준 KT 상무는 “입주민들이 다양하고 편리한 AI 서비스를 이용해 스마트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