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 시민의 날 행사 개최…시민대상 시상

이상훈씨
이상훈씨
편명희씨
편명희씨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가 시 승격 10주년을 맞아 제11회 당진시민의 날 기념식을 12일 당진문예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오성환 당진시장과 김덕주 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시민, 출향 인사, 역대 시민 대상 수상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 승격 10주년을 기념해 10세 생일을 맞은 기지초등학교 안현서(4년)양과 유곡초등학교 허성욱(4년)군이 시민헌장을 낭독했다.

이후 진행된 시민대상 시상식에서는 지난 9월 7일 심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지역발전환경부문(이상훈·순성면), 산업경제부문(편명희·당진1동)에 선정된 수상자에게 상패가 전달됐다.

이상훈씨는 지역 대표축제인 ‘순성왕매실축제’를 개최하고 농산물의 6차 산업화와 청년농 고용을 통한 농업 인재 양성 등 지역 농업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편명희씨는 폐자원을 이용한 재활용품을 만드는 사회적기업을 설립해 선도적인 기업 운영 및 결혼이주여성 등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 산업경제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

이어 시승격 10주년을 기념한 영상과 시의 미래비전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시민대합창 기념공연이 이어졌으며 시민의 노래 제창을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오성환 시장은 “당진은 놀라운 발전과 성장을 거듭하며 117년 만인 2012년 1월 1일 시 승격을 이룩해 냈다”며 “당진시민의 날을 맞아 당진시민이 지닌 강인한 저력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서로 합심해 새 도약을 이뤄 나가자“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