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시청에서 시민토론회 개최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가 공공의료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른 공공의료원 설립 요구에 대해 추진전략과 방법을 모색키 위해 오는 18일 오후 2시 당진시청 당진홀에서 시민토론회를 개최한다.

그동안 시는 젊은 인구의 유입과 도내에서의 높은 출산율로 인해 높아 지고 있는 의료수요와 코로나19와 같은 신종감염병에 대응키 위해 공공의료원 설립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속적으로 제기된 바 있다.

이에 시는 2019년 의료서비스 수준 개선을 위해 시립병원 건립 연구용역을 실시했으나 의원급 폐업 위기 예상, 의료전달체계 불균형 초래, 재정적인 면 등 타당성이 낮아 중장기적 접근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도출된 바 있다.

시는 이번 토론회를 시립병원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결과를 토대로 보건 전문가들의 지정토론을 통해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추진전략과 방향을 모색하고 시민 자유토론 및 의견 청취 시간에 시민들의 생각을 수렴하는 시간을 갖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토론회를 부족한 공공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고 의료 수준 개선을 위한 계기로 삼아 코로나 이후 보건의료 환경 변화에 따른 시민들의 다양한 욕구 충족을 위해 앞서가는 공공보건의료 서비스 확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의 의료불편 해소를 위해 휴일 아동을 위한 진료지원과 감염병 대응을 위한 격리병상 및 응급환자 이송체계 구축 등 여러 대안을 추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