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영동 난계국악·와인축제 ‘팡파르’
축하공연·체험행사·특별이벤트 풍성

충북 영동난계국악축제를 찾은 학생들이 국악기 체험을 하고 있다.(왼쪽) 대한민국 와인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이 와인을 시음하고 있다.
충북 영동난계국악축제를 찾은 학생들이 국악기 체험을 하고 있다.(왼쪽) 대한민국 와인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이 와인을 시음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갑용 기자]

‘제53회 영동난계국악축제’와 ‘제11회 대한민국 와인축제’가 6일 충북 영동군 영동읍 레인보우 힐링관광지 일원에서 막이 오른다. 이번 축제는 우리나라 고유 음악인 ‘국악’과 서양의 대표 술인 ‘와인’이 만나 독특한 감성이 녹아든 소통과 화합의 큰잔치로 오는 9일까지 4일간 열린다.

특히 ‘대한민국 국악의 성지 53년을 담다(전통의 가치 K-국악, 세계를 잇다)’와 ‘그린 와이너리(영동와인이 젊어지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과 매력적인 퍼포먼스로 무장해 영동만이 가진 특별한 가을의 낭만과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축제 첫날(6일)은 △축제 성공기원 타북식을 시작으로 △숭모제 △종묘제례악 △난계 박연 주제 공연 △난계국악단 연주회 △영동세계국악엑스포 유치기원 해외공연 △개막식 및 축하공연(송가인 등) △한국와인대상 시상 △불꽃놀이 등이 분위기를 돋군다.

둘째 날(7일)은 △영동문화예술한마당 △와인데이 특별이벤트 △풍류살롱 와인의 밤 등이 이어진다.

셋째 날(8일)은 △전국풍물경연대회 △어린이공연 ‘슈퍼윙스’ △고전머리 헤어아트쇼 △인기가수 케이시·JTBC 풍류대장 축하공연 등이 펼쳐진다.

마지막 날(9일)에는 △영동군풍물경연대회 △난계 박연 영화상영 △폐막식 및 초청공연(미스트롯 장민호) △군민어울림한마당이 진행된다.

국악기 제작 및 연주, 미니어처 국악기 제작 체험, 국악 전시관 등이 상시 운영되며, 기존 어가행렬 대신 ‘왕가의 산책’ 퍼포먼스가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중요무형문화재(박선미) 줄타기 공연, 평택농악보존회 길놀이, 서울예술대학 마임 등 국악과 풍류를 더한 콘텐츠도 준비됐다.

와인축제장에서는 와인잔(3천원)만 구입하면 와이너리 농가 34곳의 개성만점 와인을 얼마든지 맛 볼 수 있다.

와인족욕, 마리아주·와인에코백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과 와인온도 12초를 잡아라, 와인걸·와인보이를 이겨라 등의 특별이벤트도 마련된다.

인디가수, 탱고, 재즈 공연과 함께 야간 경관 작품 및 대형 토피어리 설치로 야간콘텐츠도 대폭 강화됐다.

11개 읍·면 새마을 먹거리 장터와 푸드트럭 등에서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각종 먹거리가 선보인다.

영동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그윽한 와인 향기 속에 전통국악과 퓨전국악이 한데 어우러지며 눈과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가을이 짙어지는 시기에 국악과 와인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