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블랙스톤 에듀팜과 협약…문화관광 도시 육성 협력

[충청매일 추두호 기자] 증평군은 5일 청주대학교와 ㈜블랙스톤 에듀팜 리조트와 함께 365일 문화로 즐기는 증평 공동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스마트 문화관광 도시육성과 레포츠산업 활성화 등 산·학·관 역량 등을 결집해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과 청주대학교, ㈜블랙스톤 에듀팜은 이날 △재학생과 졸업생 취업연계 맞춤형 현장실습 △비교과 과정참여 프로그램 활성화 △산·학·관 협력 공동연구 과제수행 △에듀팜특구 관광단지와 연계한 국제학교 유치 공동노력 △지역사회 발전과 문화관광 콘텐츠 공동개발 △체험학습· 교육공간 제공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블랙스톤 벨포레 에듀팜을 비롯한 증평의 특색있는 관광자원과 청주대학교의 풍부한 문화·예술·관광 콘텐츠 등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매력 있는 문화관광 도시 증평을 만들어 가기로 약속했다.

군은 청주대학교 관광·호텔경영과 산업디자인, 시각디자인, 공예디자인, 패션디자인, 만화애니메이션, 비주얼아트, 연극·영화, 광고·홍보 등의 증평의 특화된 환경을 만들어 머물고 싶은 증평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군은 이와 함께 스마트 관광 등의 최적화된 산업발전을 위해 청주대와 연계협력을 강화하는 등 지자체와 대학이 함께 상생하는 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