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부여군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백마강 코스모스 단지 디지털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부여군이 백마강 둔치에 조성한 국내 최대 규모(12ha) 코스모스 단지에는 매년 가을 억만송이 코스모스가 만개하며 수려한 장관을 펼쳐낸다. 구드래 선착장에서 백제대교까지 약 2km에 이르는 코스모스길은 힐링명소로 입소문을 탄 지 오래다.

공모전은 △사진(아름다운 부여 백마강 코스모스 단지의 풍경) △영상(60초 분량의 코스모스 단지 포함한 부여 여행 광고 영상) △일러스트(백마강 코스모스 단지를 담아낸 일러스트)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일러스트 부문에선 상징 캐릭터인 ‘코쓱이’ ‘머쓱이’를 활용한 작품을 만들어 제출할 수도 있다.

작품은 홈페이지(http://bycosmos.kr)를 통해 10월 1일부터 22일까지 접수한다. 시상금으로 △최우수상 1점 100만원△우수상 2점 각 50만원 △장려상 3점 각 30만원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11월 9일 발표할 예정이며, 공모 선정 작품은 11월 21~27일 열리는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과 만나게 된다.

한편 구드래 일원과 부여읍 시가지에선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개최되는 제68회 백제문화제가 방문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