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영체험· 안보교육, 학위과정 교육, 자기계발 교육과정 제공

극동대학교 류기일(왼쪽) 총장과 제7기동군단 고현석 7군단장이 7군단 내 회의실에서학군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극동대학교 류기일(왼쪽) 총장과 제7기동군단 고현석 7군단장이 7군단 내 회의실에서학군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와 육군 제7기동군단(군단장 고현석 중장)이 7군단 내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발전과 실질적 학군교류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극동대는 제7기동군단 장병들을 위한 학위과정과 자기계발 교육과정을 개설하는 한편, 7군단은 극동대 학생들의 안보 교육과 안보현장 견학, 병영체험 등을 지원한다.

이날 협약 행사에는 고현석 7군단장과 극동대 류기일 총장, 김성곤 교무혁신부총장, 박승렬 행정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류기일 총장은 “지난 2002년 4월 자매결연 이후 20년 5개월이 지난 오늘 제7기동군단과 새로운 협력을 갖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오늘을 계기로 양 기관의 학군교류 협력이 한 단계 도약, 실질적이고 생산적인 협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현석 7군단장은 “장병들의 군 전투력 향상에 도움이 될 극동대와 실질적인 협력을 강화해 장병과 군인가족들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게 돼 뜻깊다”며 “극동대 군사학과와 학생들의 안보교육 및 견학, 병영체험을 적극 지원해 미래 우리 안보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