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 순천향대학교(총장 김승우)가 지난 27일~29일 ‘2022 컬러풀 피닉시아(PHOENIXIA)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한 것으로, 젊음의 열정을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공연· 학생문화 프로그램·먹거리 등을 제공해 코로나19로 대학생활을 만끽하지 못한 지난 시간을 극복하고, 모두 하나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또 대면으로 축제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을 위해 가상공간 메타버스상 축제 영상을 게시했다.

올해는 ‘컬러풀 피닉시아’를 슬로건으로 내세워 △코로나와 학업으로 지친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따스한 Yellow Day △역동적인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강렬한 Red Day △시원한 가을 순천향 구성원 모두가 하나로 화합되는 Blue Day 등 3일 동안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플리마켓 존 △피크닉 존 △포토존 △프로모션 존(농심 및 삼성 등 기업협찬 공간) △20여 종의 푸드트럭 운영 △연예인 초청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가 제공됐으며, 중앙동아리 및 학과 등 총 20여 개의 축제 부스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VR 모의 면접 △AI 자기소개서 분석 △심리건강상담센터&인권센터의 간이 심리검사 등 재학생을 위한 행정부서의 부스 운영도 관심을 샀다.

이와 함께 축제 마지막 날 미디어랩스관 앞에서 특별한 커피차 이벤트인 ‘김승우 총장이 쏜다’ 행사가 진행돼 학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김 총장은 직접 앞치마를 두르고 300여명의 학생에게 무료로 커피 및 쿠키와 함께 건강하고 활기찬 대학 생활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전했으며, 김 총장과 기념사진을 촬영하려는 학생들이 몰려 진풍경을 이뤘다.

박병헌 총학생회장은 “총학생회 다원은 대학 구성원 모두를 하나로 화합하기 위해 이번 축제에서 다양한 학생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3년 만에 개최하는 대면 축제를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캠퍼스의 열정과 활기를 되찾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승우 총장은 “청명한 날씨 속 피닉시아 축제가 개최될 수 있도록 애써준 총학생회와 대학 구성원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젊음의 열정을 발산하며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