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김동빈 의원, 금강보행교 인수과정 쓴 소리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김동빈 의원(부강·금남·대평)이 미래전략본부 소관 행정사무감사에서 금강보행교 인수가 ‘성급했다’며 쓴 소리로 지적했다.

행정사무감사 2일차인 지난 28일 김 의원은 금강보행교 인수 이전에 개선 및 보완사항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무려 1천200여억원이 투입된 대규모 사업인데도 공공시설물 인수점검 특별위원회의 현장 점검 과정에서 나온 개선 요구사항들을 어떻게 후속 조치했는지 보고조차 이뤄지지 않은 채 보행교 인수가 이뤄졌다”며 아쉬움을 표명했다.

이어 “추가 시설물 보완이 필요한 상황인데도 성급하게 인수한 결과 시에서 이번 추경 예산안에 시설물 보완 예산 4억원을 편성할 예정인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공공시설물 인수 절차에 대한 개선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또 “보행교 전망대에 장애인과 노약자들을 위한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지 않아 사회적 약자 등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며 “이 외에도 공공특위 점검 과정에서 지적사항이 많이 나왔는데도 보행교 시설 인수를 강행한 점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평등과 행복을 함께 누릴 수 있는 도시를 조성해야 한다”며 “집행기관에서 공공시설물 인수 이후에는 우리 시비로 운영된다는 점을 명심해서 인수 전 단계에서 의회와 개선 및 보완점, 후속 조치까지 충분히 논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