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영역 전문가 양성 두각

충남도립대학교 작업치료학과가 학술제를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작업치료학과가 재활영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성균관’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충남도립대 작업치료학과는 신체·정신·사회적 기능 회복이 필요한 사람에게 치료적 중재를 제공해 일상생활 및 사회참여를 돕는 보건의료전문가를 양성한다. 작업치료학과에서는 의학용어부터 질환별작업치료, 의료법규, 공중보건학, 운동치료학, 수예공작, 의지보조학, 신경계케어 등을 배울 수 있다.

이를 통해 의료기사 작업치료사 면허증, 인지활동지도사, 보조공학사, 노인상담사 등의 자격증 취득은 덤이다.

실제 충남도립대 작업치료학과 재학생들은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서 100%(2021년 기준) 합격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같은 배경에는 국가시험 합격을 목표로 교수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스터디 그룹을 운영하는 동시에 국가고시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교육 활동의 지원이 뒤따른 덕분이다.

졸업생들의 취업률 또한 평균 90% 이상을 유지하며 유망하다. 재활분야 학과가 있는 전국 61개 전문대학 중 1위를 차지한 것이 이를 뒷받침한다.

졸업생들은 종합병원부터 재활병원, 감각통합발달센터, 특수학교, 장애인복지관, 치매안심센터, 직업훈련소, 의료기술직·보건직 공무원 등에 취업하며 지역 사회 등불이 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