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안정환 기자] 공유성장형 국립대 연합체제 구축을 위해 학점교류 시행과 확대를 모색해 왔던 10개 국가거점국립대학이 학점교류를 약속하고, 디지털 연합 교육체계를 향해 더 큰 걸음을 내딛었다.(사진)

충북대(총장 직무대리 정의배)는 지난 23일 제주 라마다프라자호텔에서 열린 국가거점국립대학교총장협의회에서 KNU10 원격수업 학점교류 협약 체결을 비롯한 대학 현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국가거점국립대학은 그간 서울대를 제외한 9개 대학이 시행해 왔던 원격수업 학점교류를 서울대까지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논의를 해 왔으며, 서울대를 포함한 10개 대학이 학점교류에 참여함으로써 ‘디지털 연합 교육체계’를 향한 단계적 실천을 구체화하겠다는 것이다.

이 날 회의에서 10개 대학 총장은 KNU10 기반의 원격수업 학점교류와 공동 콘텐츠 개발 등 제반 사항에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어 ‘KNU10 공유교육을 위한 통합 신형 LMS 구축’에 대한 논의도 진행됐다.

협의회는 원격수업 학점교류에 활용된 기존의 KNU9 LMS의 문제점을 보완한 KNU10 통합 LMS 개발에 나서고 있다. 올해까지 이 시스템을 구축해 내년 봄부터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원격수업 학점교류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