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5일까지 공모전

 

[충청매일 한만태 기자] 천안시는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행정업무 혁신과 시정 발전에 이바지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다음 달 25일까지 ‘천안시 데이터기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총상금 1천400만원 규모의 이번 공모전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천안시 행정업무 개선 아이디어 기획 △다양한 데이터로 표현하는 천안시의 현재 모습 등을 시각화로 구현한 아이디어를 선발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최대 3인)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과제접수는 다음달 25일까지이며, 공모전 참가신청양식과 분석 결과물을 전자우편(data_support@kodata.co.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 평가와 2차 본선 PT심사(발표)로 진행되며, 주제 적합성, 창의성, 기획력 등 평가항목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8개 팀을 선정한 후 올해 12월에 시상할 예정이다.

상금은 총 1천400만원으로, 대상 1개 팀에는 천안시장 표창과 5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2개 팀은 각 200만원, 우수상 5개 팀은 각 1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참가 신청 방법은 천안시청(www.cheonan.go.kr) 또는 KoDATA(www.kodata.co.kr)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