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환경교육센터 ‘와우’ 운영성과도 ‘와우’
충북환경교육센터 ‘와우’ 운영성과도 ‘와우’
  • 안정환 기자
  • 승인 2022.09.22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개관 이후 111개교 학생들 방문해 프로그램 체험

 

[충청매일 안정환 기자] 개관 6개월을 맞이한 충북자연과학교육원(원장 김태선) 환경교육센터 ‘와우센터’가 운영성과도 ‘와우’할 정도로 잘 운영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3월 22일 개관후 6개월 여가 지난 ‘와우센터’에 111개교(유 15교, 초 55교, 중 25교, 고 15교, 특수 1교) 학생들이 방문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사진)

10월까지는 꽃구름이라는 주제로 환경영화제와 환경학교·청주산책을 에코투어하는 프로그램이 포함된 가을 축제를 진행하고, 블랙아웃을 주제로 에너지 미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학생들은 △자연을 만나는 생태관 △상생마당 △공유마당 △카페WOW, △자연을 잇는 순환관 △자연쉼터 △바람쉼터, △초록교실 △초록공작실 등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피부로 느꼈다.

특히, ‘와우센터’ 건축 자재로 활용된 태양광, 풍력, 실내벽면녹화, 빗물저류조, 태양광스마트의자 등도 훌륭한 환경교육 소재로 활용됐다.

와우 가족캠프, 가족 주말체험, 학부모 환경 아카데미, 학부모 환경동아리 등 가족과 학부모가 참여하는 프로그램에 113명이 함께 했고, 교직원을 대상으로 18개 환경교육 강좌도 운영했다.

또 정부 기관을 비롯한 60개 기관이 전국에서 찾아와 환경교육을 벤치마킹했다.

이 밖에도 미세먼지 AR, 환경드로잉, 기후 환경 에너지전 등 3회의 기획전시와 지구의 날, 어린이날, 여름방학 맞이 특별 행사를 3회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충북진로교육원 내에 위치한 ‘와우센터’는 지난 3월 22일 개관했으며, 와우는 청주 우암산의 옛 이름인 와우산과 감탄사 ‘와우’를 본 따 지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