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문화재단, 충남도와 함께 충남 메세나 활성화 포럼 개최
충남문화재단, 충남도와 함께 충남 메세나 활성화 포럼 개최
  • 차순우 기자
  • 승인 2022.09.2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이 오는 30일 충남도와 함께‘충남 메세나 활성화 포럼’을 아산 온양관광호텔(다이아몬드홀)에서 개최한다.

지역경제와 문화예술의 상생발전을 위한 기업과 문화예술계의 역할을 모색하고자 진행되는 이번 포럼은 기업인, 도·시·군 공무원, 문화예술(인)단체, 문화기관 담당자 100여명과 오프라인에서 진행된다.

특히, 포럼의 주관기관인 충남문화재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인 지원과 문화예술 지속발전을 위한 기부금품 모집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포럼 주최기관인 충남도는 올해 초 ‘한국문화예술위원회’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메세나 활성화 및 충남메세나협회 추진을 위한 절차들을 진행하고 있다. 메세나는 기업이 문화예술에 지원하여 사회공헌과 문화경쟁력에 기여하는 활동이다.

이번 포럼은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 및 종합 토론 형식으로 진행되며 박철희 선임연구원(충남연구원)이 좌장을 맡았다.

기조발제자는 김성규 부회장(한미회계법인)으로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기업과 문화예술계의 역할’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세션1에서는 한상범 팀장(GS칼텍스재단)이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대표기업 활동사례’를 세션2에서는 김흥수 사무처장(부산메세나협회)과 손수나 대리(경남메세나협회)가 ‘지역 기업의 메세나 활동 사례’를 소개한다.

마지막은 임주연 문화예술후원센터장(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이연주 Arts&Business 팀장(한국메세나협회), 이지원 문예진흥본부장(충남문화재단)이 ‘기업-후원매개단체-문화예술계협력발전 방안’에 대해 종합적으로 토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