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 청주시 상당구가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 만들기를 위한 ‘더 친절한 상당구 오! YES! 운동’을 본격 추진한다.

상당구는 지난 7월부터 시민이 체감하는 친절한 상당구 이미지를 구현하고 ‘친절한 상당구’이미지 제고를 위해 친절 운동 캠페인을 마련했다.

친절운동은 △S-See(눈 마주치고 인사하기) △Soft(민원인 편의에 맞는 유연한 민원처리) △Smile(미소를 잃지 않는 민원 응대) △Simple(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간결한 민원 안내) △Say yes(긍정적인 마인드로 민원인 입장에서 업무처리) 등 5개의 중점 추진과제이다.

상당구는 친절 분위기 확산을 위하여 부서별 ‘친절 다다익선(多多益善)’ 챌린지에도 나섰다.

친절한 미소 더하기, 소극적 대응 빼기를 모토로 직원들은 민원인에게 미소로 응대하고 소극적인 자세를 보이지 않을 것을 다짐하며 결의를 다지고 있다.

또 매월 친절도 진단 및 민원인 이해를 위한 역지사지 민원인 체험 모의실험, 사례별 맞춤형 친절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상당구 관계자는 “행정지원과를 시작으로 구청 내 8개 부서, 면·동 13개 부서 등 부서별로 친절 운동 챌린지를 실시해 적극적으로 친절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며 “세부 실천과제를 선정해 지속적으로 친절 운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