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이 학교급식 조리 환기시설 개선사업을 완료한 청주 봉덕초등학교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이 학교급식 조리 환기시설 개선사업을 완료한 청주 봉덕초등학교를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있다.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2025년까지 학교급식 조리 환기시설을 교체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환기시설 교체는 조리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유해가스, 열기 등 위험요인을 최소화해 조리종사원의 건강권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이다.

도교육청은 조리종사원의 건강권과 인권을 위해 학교 급식 시설·기구 현대화 5개년 사업을 3년으로 앞당겨 추진한다.

오는 2025년까지 도내 공립단설유치원 초·중·고·특수·대안학교 436곳의 급식 조리 환기 시설을 개선한다. 비조리 학교 73곳과 11교(국립학교, 사립초, 통폐합학교, 이전 예정교)는 대상에서 제외했다.

올해 충북교육청은 45개 학교에 48억5천800만원을 들여 환기시설 개선사업을 펴고 있다.

학교 환기시설은 교육부·고용노동부의 ‘학교급식 조리실 환기설비 가이드’ 권장 기준에 맞춰 설치된다.

윤건영 충북도교육감은 시설 개선사업을 완료한 봉덕초등학교와 노후 급식시설을 교체할 예정인 원평중학교를 잇달아 찾아 점검했다.

윤 교육감은 “지속 가능하고 안전한 학교 급식 환경을 갖추는 데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