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지사장 김태정) 지역일학습지원부(부장 강석주)가 지난 6일 2022년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공동훈련센터 워크숍을 개최해 눈길이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공동훈련센터 워크숍은 충남 관내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당초 지자체 단위로 시행되는 다양한 고용지원사업 및 일학습병행사업을 결합한 협업모델을 발굴, 일학습병행사업의 질적 내실화를 통한 사업 활성화에 목적을 두고 있다.

또 충남 관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공동훈련센터로는 4개 사업단으로 △천안공업고 기계사업단(참여학교:천안공업고·아산스마트팩토리마이스터고·서산공업고·논산공업고·장항공업고) △예산전자공업고 전기·전자사업단(참여학교:예산전자공업고·부여전자고·홍성공업고·논산공업고) 등이다.

여기에 △서산공업고 화공사업단(참여학교:서산공업고·천안공업고·논산공업고) △강경상업고 세무·회계사업단(참여학교:천안상업고·당진정보고등학교) 등 총 14개 참여학교로 구성됐다.

김태정 산업인력공단 충남지사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일학습병행사업의 다각적인 홍보와 각 단체들의 사업연계를 통한 협력 활성화로 관내 기업 발굴을 전략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충남 도제학교 학생 모집을 통해 충남기업 인재양성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