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교통정보 제공 등 ‘안전 추석 만들기’ 힘 보태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TBN충북교통방송은 안전한 추석 명절을 위해 ‘2022 TBN 추석교통특별방송’을 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별방송은 9일 오전 6시부터 오는 13일 오전 6시까지, 24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10일 정오부터 오후 2시까지는 청주 성안길에서 ‘TBN 차차차’ 공개 방송을 해 시민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한다.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주요 도로는 교통 통신원을 배치해 실시간 차량 흐름을 안내하고,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12일에는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청주휴게소에서 중계차를 연결해 고속도로 통행 상황을 생생히 전달할 예정이다.

또 안전한 명절보내기 특집 코너를 편성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음주·졸음운전 예방 등 안전 운전을 유도하고, 충북경찰청과 비상연락망을 유지하면서 교통사고 등 돌발 상황을 신속히 알릴 계획이다.

충북교통방송 윤세기 사장은 “실시간 교통 정보와 함께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등을 지속적으로 전달해 지역 유일 교통전문방송으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도로교통공단이 운영하는 TBN충북교통방송은 FM라디오 충북 103.3MHz, 충주 FM 93.5MHz로 충북 전역에서 들을 수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TBN교통방송)으로도 청취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