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진로박람회 연계 진행…1500여명 방문

‘제6회 세종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 행사장을 방문한 청소년들이 진로와 연결 할 수 있는 봉사활동 상담을 받고 있다.
‘제6회 세종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 행사장을 방문한 청소년들이 진로와 연결 할 수 있는 봉사활동 상담을 받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지난 8월 27일부터 9월 3일까지 ‘제6회 세종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는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1층 로비에서 일주일간 운영 됐으며, 9월 2~3일에는 청소년진로박람회(세종시교육청, 남세종종합청소년센터 주관)와 연계해 약 1천500여명의 청소년들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특히 진로와 연결 할 수 있는 봉사활동 상담을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를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와 연결해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는 사례 소개로 청소년들의 큰 관심 속에 호응을 이끌었다.

6회째로 진행된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박람회는 올해 새로운 방식으로 우수 봉사활동 내용 전시, 자원봉사포럼과 두볼시스템 홍보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지역 내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계기로 삼았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담당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청소년들이 진로와 연결 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알게 되고, 다양한 방식의 봉사활동 참여를 일깨워주는 알찬 시간이 된 거 같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