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사업 선정 여부 연말 결정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당진시가 충남도 수소산업위원회에서‘당진 수소도시 조성계획’을 발표했다.

최근 열린 위원회에 참석한 정본환 경제환경국장은 당진시 수소경제 로드맵에 따른 수소 도시 조성 계획을 발표한 뒤 수소 생산·운송·활용·실증 방식을 논의했다.

‘당진 수소도시 조성계획’에 따르면 당진은 국토교통부의 ‘수소도시 공모사업’을 통해 송산면 일대에 2023~2026년까지 국비 200억원, 도비 60억원 등 총 사업비 400억원을 투자해 배관, 발전소, 운영·안전관리센터, 그린수소 생산 설비 등의 건설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주거 및 교통 부문 등 실생활에서 수소 사용 증가는 물론 수소에너지의 산업화와 관련 기업 투자유치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현재 국·도비 신청 및 행안부 중앙 투자심사 신청이 완료된 상황으로 연말에는 사업 진행 여부가 확정될 예정이며, 사업 확정시 내년에는 마스터플랜 수립 및 인허가를 2024~2026년까지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며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수소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해 수소도시 사업과 같은 정부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국비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