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한성엠에스·(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동참

금산군이 지난 22일 애경산업,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디딤씨앗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왼쪽) 이날 ㈜한성엠에스는 1천100만원 상당의 마스크 3만장을 기탁했다
금산군이 지난 22일 애경산업,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디딤씨앗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왼쪽) 이날 ㈜한성엠에스는 1천100만원 상당의 마스크 3만장을 기탁했다.

[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금산군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탁 및 디딤씨앗 장학금 협약에 애경산업과 한성엠에스,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이 동참하고 있다.

애경산업은 지난 22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2억원 상당의 손소독제 3만6천개를 군에 기탁했다.

또,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과 함께 관내 저소득 아동 지원을 위한 디딤씨앗 장학금 전달 협약식을 하고 관내 20여 명의 아동에게 2년간 매월 5만원씩 총 2천400만원을 후원하기로 했다.

디딤씨앗 장학사업은 아동의 자립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정부매칭 사업으로 저소득층 아동이 매월 일정 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에서 정부매칭 지원금을 적립해 줌으로써 아동이 준비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자산형성지원 자립사업이다.

같은 날 금산군 진산면에 소재한 ㈜한성엠에스는 1천100만원 상당의 마스크 3만장을 금산군에 기탁했다. ㈜한성엠에스는 지난해에도 군에 마스크 3천장을 기탁한 바 있다. 기탁된 마스크는 추석명절 선물꾸러미로 포장해 관내 취약계층에 배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지역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애경산업, 한성엠에스, 희망을나누는사람들께 감사드린다”며 “군에서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