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지역 46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김영세 충북도교육감 퇴진을 위한 도민행동’은 11일 충북도의회를 방문, 김동진 의장과 박노철 교육사회위원장 등에게 김 교육감 사퇴 권고 결의안 채택을 요구했다.

이들 단체 대표자들은 이날 도의회에 김 교육감의 사퇴를 촉구하는 성명서와 함께 매주 화요일 청주시 성안길에서 전개하고 있는 서명운동 결과 사본, 충북도민행동의 홍보전단 등을 전달했다.

도민행동은 성명서를 통해 “지난 2월 20일 청주지검 반부패특별수사본부는 김 교육감을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며 “현재 8천여명의 도민이 교육감 퇴진에 서명함으로써 부패와 비리로 얼룩진 충북교육의 새로운 출발과 발전을 위해 김 교육감이 물러나야 한다는 것을 확인했다”고 주장했다.

이와 함께 “충북도교육청에 대한 감독권을 갖고 있는 충북도의회는 6개월이 지나는 지금까지 침묵으로 일관해 도민으로부터 위임된 책무를 다하고 있지 않다는 사실을 직시해야 할 것”이라며 “도의회는 충북도정 뿐만 아니라 충북교육이 올바르게 자리잡고 발전할 수 있도록 기여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촉구했다.

도의회측은 이와 관련, 18일 임시회에서 이 문제를 검토하고 도민의 뜻을 충분히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도민행동은 한편 오는 21일 청주에서 범도민대회를 개최하는 등 퇴진운동을 지속적으로 벌이기로 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