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한국교통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정기만) 대학일자리개발원(원장 구강본)이 오는 22~23일 양일간 ‘2022학년도 6시그마 자격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재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6시그마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각 단계별 프로젝트 사례들을 연구해 주요한 방법론 중 하나인 DMAIC 로드맵에 따른 프로젝트 수행 이론과 실습 등을 제공한다.

비대면 실시간 Zoom Live 강의로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습한 내용을 토대로 시험평가를 진행, GB(Green Belt) 자격 취득의 기회도 제공한다.

이번 6시그마 자격과정은 최근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비한 문제해결역량이 있는 핵심 인재를 지속적으로 발굴, 육성을 위해 기획됐다.

이와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한국교통대 취업성공지원과(☏043-849-1464)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강본 원장은 “6시그마 자격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6시그마 경영기업을 이해하고 GB자격취득을 통해 차별화된 스펙과 취업경쟁력을 제고하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기업 내에서 경영혁신 활동을 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교통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원은 6시그마 자격과정에 대한 재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아 2022학년도 동계방학에도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