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하 건양대 총장 취임

 

[충청매일 지성현 기자] 건양대학교 제12대 총장으로 병원경영학과 교수 김용하(사진) 박사(경영학)가 10일 취임했다.

신임 김용하 총장은 미국 버지니아주 린치버그대학에서 학사와 석사를 마치고 서강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날 취임식에서 김용하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건양대학교를 명문사학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총장으로서 최대한 헌신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향후 건양대를 이끌어가는데 있어 △학생 우선(Student First) △다양성이 존중되는 합리적 의사결정 △구성원과의 동행 등 3대 원칙을 선포했다.

김 총장은 “대학이 배출한 학생의 역량이 바로 대학의 브랜드 가치”라며 “급변하는 미래사회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목표와 역량을 부여하기 위해 과감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며 더 나아가 지역과 협력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기업친화형 대학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건양대학교 병원경영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다양한 보직을 거쳐 부총장을 역임했으며 건양대학교병원에서도 행정원장 및 전략지원본부장 등을 지냈다.

또한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회장, 교육공무원인사위원회 심사위원,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심사위원을 지냈으며 현재 한국표준협회 KS-SQI 인증 자문위원회 위원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