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상택 팀장·홍성덕 주무관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충북 청주시는 충북도가 주관하는 ‘2022 도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참가한 남상택 팀장과 홍성덕 주무관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사진)

충북도 도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도민 삶의 질을 향상시킨 우수한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하고 있다.

남상택 팀장은 ‘전국최초! 인센티브 지급형 청소종합어플 개발’사업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 사업은 청소종합어플을 만들어 시민들에게 쓰레기 배출방법과 올바른 청소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했으며, 참여한 시민들에게 인센티브를 주어 적극적인 시민행동 변화를 유도했다.

장려상을 받은  홍성덕 주무관은 ‘청주시 모바일 현장지원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했다.

사무실용 PC에서만 확인 가능했던 시설물 정보 등을 현장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모바일 서비스로 확장했다.

특히, 상하수도 관로 등 눈에 보이지 않는 지하시설물의 사고 발생 시 현장 주변 및 관련 시설물 등을 빠르게 확인하여 최적의 대처방안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주시 관계자는 “올해는 심사 대상 중 청주시가 유일하게 2건의 사례가 수상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펼쳐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