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경기도 의정부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들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을 탐방하고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경기도 의정부시차세대위원회 청소년들이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을 탐방하고 관계자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경기도 의정부시차세대위원회는 세종시에서 ‘청소년 참여 문화’와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를 위한 교류활동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류활동은 지난 3~5일 △청소년 참여활동에 대한 OB특강 △지역별 청소년참여활동 발표 △지역 특산물 프로그램 체험활동 △대통령 기록관·국립조세박물관 탐방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방문 탐방 및 간담회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 기간 청소년 정책 활동에 대한 다양한 체험 및 세종시에 있는 주요 공공기관 탐방을 통해 지역을 넘어, 청소년참여의 중요성과 참여활동에 대한 동기부여를 갖는 계기가 됐다.

또한 지역 간 교류활동을 통해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차세대위원회는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청소년참여 활성화를 위한 교류를 이어가기로 약속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 이나율 위원은 “타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청소년정책을 나누며 함께 성장하는 느낌을 받았고, 이번 교류활동이 끝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함께 활동하고 싶다”고 말했다.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 의정부시차세대위원회는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에서 운영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