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4일까지 청년 경제 등 전문가 특강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는 ‘2022년 정책아카데미’의 네 번째 주제로 ‘경제·사회 이해하기’를 선정하고 오는 16일부터 10월 4일까지 세종시청 여민실에서 대면·비대면 강의로 동시 진행한다.

시는 연초 운영계획 수립을 통해 △미래·환경 △도시 △앎·삶 △경제·사회 △행정·혁신 등 5가지 강의 주제를 선정해 정책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주제는 ‘경제·사회’다.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운영하는 정책아카데미는 평생교육 문화조성을 위해 2015년부터 시민들에게 주요 정책과 정보를 전달하고 저명 인사 초청 강연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강의는 △세종시 청년 경제 △경제발전 △아동학대예방 △한글날 기념 특강 등 경제흐름과 사회현안을 내용으로 각 분야 전문가 특강이 총 8회 진행된다.

첫 번째 강좌는 △오는 16일 우천식 한국개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한국경제와 세종시의 발전방향과 전망’ △23일 성낙문 한국교통연구원 부원장의 ‘세종시 교통에 대한 이해와 향후 방향’ △30일 김경환 서강대학교 교수의 ‘도시와 경제, 삶의 질’을 주제로 강의한다.

9월에는 △6일 이준배 세종시 경제부시장의 ‘미래전략수도 세종 경제는 청년이 해결책’ △13일 김지영 국립통일교육원 교수의 ‘전환의 시대, 한반도 읽기’ △20일 황미영 세종시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의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부모교육’ △27일 안병섭 고려대학교 세종국어문화원 교수의 ‘한글문화사 보따리 풀기’를 강연한다.

마지막 강연으로는 다가올 한글날에 대한 기념 특강으로 10월 4일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의 ‘한국 문화와 역사 홍보, 왜 중요한가’라는 강연으로 이번 강좌가 마무리된다.

수강신청은 오는 15일까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학사관리시스템(https: //sjlms.sjhle.or.kr)’에서 가능하며, 대면·비대면 강의의 수강신청이 별도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