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기원,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기업 선정
충북과기원,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기업 선정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2.08.08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튜바·슈가플래닛 등 5개사…크라우드 펀딩 오픈 비용 등 지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김상규)는 우수콘텐츠 보유 기업의 시장진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2022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 참가 기업 5개사를 선정하고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문화콘텐츠 기업지원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는 전문가 1대 1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크라우드펀딩 오픈 비용 지원 등 문화콘텐츠 분야 초기 스타트업의 사업화 및 고도화를 추진하기 위해 2019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4기는 창업 3년 이내 기업과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모집을 시작해 서류심사와 PT 심사 과정을 거쳐 △튜바 △슈가플래닛 △마이너드 △꿀따는사람들 △앤드식스주식회사 등 5개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멘토링, 비즈니스 모델 강화, 크라우드펀딩 컨설팅, 투자유치 지원, 스케일업을 위한 특강·워크숍 및 네트워킹 등을 연말까지 운영하며 기업당 1천만원 규모의 지원비를 지원한다.

김상규 원장은 “넥스트 스타트업 챌린지를 통해 지역사회와 초기 스타트업이 함께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은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과 아이디어를 갖춘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