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역할 수행…11월 20일까지 활동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재)백제문화제재단이 지난 5일 ‘제68회 백제문화제 서포터즈 발대식’을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사진)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된 이번 발대식에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35개팀이 참여했다.

제68회 백제문화제 서포터즈는 백제 역사와 문화, 백제문화제 등을 주제로 카드뉴스, 영상, 블로그용 기사 등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고 각자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기한은 오는 11월 20일까지다.

백제문화제재단은 2020년부터 대학생 서포터즈를 운영해 젊은 감각에 맞는 백제문화제 홍보콘텐츠 제작 및 홍보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서포터즈 활동과 문화체육자원봉사 매칭시스템을 연계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도 수상하기도 했다.

신광섭 대표이사는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백제역사문화와 백제문화제에 대한 인지도를 확산하고, 다양한 계층의 축제 참여를 유도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백제문화제 서포터즈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올해부터는 서포터즈 공모 대상을 기존 대학생에서 전 연령층으로 확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