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회의 개최

 

[충청매일 권혁창 기자] 보령시는 지난 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고효열 부시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 등 29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제2차 회의를 열었다.(사진)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김동일 시장, 공무원, 사회보장시설대표자, 읍면동협의체위원장, 비영리민간단체추천자 등 36명의 대표위원으로 구성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역사회보장 관련 기관·단체·시설 간 연계·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구성된 제9기 신규 대표위원 위촉과 올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 보고가 진행됐다.

대표위원들은 오는 2024년 8월 4일까지 2년간△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변경·평가에 관한 사항△지역사회보장조사 및 지역사회보장지표에 관한 사항△사회보장급여 제공 및 사회보장 추진에 관한 사항△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심의 및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협의체는 올해 돌봄·건강·고용·교육 등 10개 실무분과의 특성화 사업, 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및 평가,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읍면동 단위 협의체 운영 활성화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효열 부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시에 어떠한 복지사업이 필요한지 함께 고민하고 주변 이웃들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심점이 되길 바란다”며 “주변에 소외된 이웃을 잘 살펴서 보령형 포용도시를 만드는데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