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병옥 음성군수, 서울대학교병원 방문
조병옥 음성군수, 서울대학교병원 방문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2.08.04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소방병원 위탁 운영 적극 지원 약속…우수 의료진 지원도 요청
조병옥 음성군수가 4일 서울대학교병원을 방문, 국립소방병원의 위탁 운영에 대해 원활한 지원 등 논의를 갖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조병옥 음성군수가 4일 서울대학교병원을 방문, 국립소방병원의 위탁 운영에 대해 원활한 지원 등 논의를 갖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조병옥 음성군수가 4일 국립소방병원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서울대학교병원(병원장 김연수)을 방문했다.

이날 조 군수는 “서울대학교병원이 국립소방병원을 위탁 운영하게 된 것에 대해 10만여 음성군민을 대신해 환영한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이에 김연수 서울대병원장은 “국립소방병원이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 제공으로 소방공무원이 신뢰하는 병원, 지역주민들의 건강을 돌보고 의료 공백을 해소하는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조 군수는 “병원건립과 운영이 차질없이 원만하게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소방병원이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우수 의료진 지원 등 서울대병원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립소방병원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혁신도시)에 면적 3천9343㎡, 연면적 3만9천433㎡,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되며, 19개 진료과목 302병상 규모의 종합병원으로 올 하반기에 착공해 오는 2025년 하반기 개원 예정이다.

아울러, 소방청은 지난 1월과 3월 두 차례 국립소방병원 관리·위탁운영자 모집 공고를 진행했고 국립소방병원 수탁적격자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서울대병원을 최종 협상대상자로 선정했으며 그 후 여러 차례 실무협상과 서울대병원 이사회를 거쳐 지난 6월 20일 최종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