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公, NFT 미니골드 상품권 출시
조폐公, NFT 미니골드 상품권 출시
  • 이기출 기자
  • 승인 2022.08.02 1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1g 상품권 10장 모으면 1g 실물 교환

[충청매일 이기출 기자] 금 1g을 10개로 쪼개서 살 수 있는 실물 기반의 NFT 골드 교환권이 출시된다.

실물을 기반으로 발행하기에 투기를 방지하고, 금 거래 투명화에 기여하는 것은 물론 저렴한 가격의 졸업과 생일 선물로 금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국민들의 선물 문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조폐공사는 1g의 카드형 골드바를 10개로 나눈 0.1g 미니골드 상품권을 시범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고객들은 조폐공사 쇼핑몰에 접속해 미니골드(0.1g) 상품권을 구입하면 PIN 번호가 발급된다.

발급 사이트에 접속해 PIN 번호를 입력하고 발급 신청을 누르면 NFT 골드교환권을 발급받을 수 있다.

교환권에는 고유번호가 매겨져 있으며 본인이 원할 경우 NFT 골드교환권(0.1g) 10장을 모아서 실물 제품인 카드형 골드 1g으로 교환할 수 있다.

미니골드(0.1g) 상품권은 공사 최초로 NFT를 적용한 디지털 제품교환권이다.

조폐공사가 판매하는 ‘NFT 골드교환권’은 기존의 다른 NFT와 달리 실물기반이라는 점에서 안정적이고 공사 고유의 위변조 방지 및 정품인증 기술과 결합되어 보안성을 담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소액으로 금 거래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특정 자산가들만의 투자 대상이었던 금 거래가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NFT골드교환권(0.1g)을 발급받을 수 있는 미니골드(0.1g) 상품권의 판매 가격은 1만4천900원으로 2일부터 조폐공사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조폐공사는 국내 금 거래소에서 거래되는 금 품질 인증을 전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