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설명회 진행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진행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자리에서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담당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진행한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 자리에서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담당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센터장 조주환)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및 학부모 1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 설명회’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청소년자기도전청소년포상제는 만 7~15세의 청소년들이 자기개발, 신체단련, 봉사활동, 탐험활동, 진로개발활동 총 5가지 활동영역 중 4가지 활동을 선택해 일정 기간 동안 자기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하는 대표적인 자기주도형 프로그램으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가 2009년 한국에 도입된 이후 2014년부터 한국형 모형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가 운영 중이다.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역에서 청소년성취포상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설명회, 교육 및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광역사무국 기능을 맡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청소년들이 직접 배우고 도전하는 ‘성취지향적 활동’을 바탕으로 운영되는 대표적인 청소년활동인 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의 철학과 가치, 활동 참여방법과 지난 4월부터 운영되는 신규활동영역인 ‘진로개발활동’의 설명이 진행됐다.

‘진로개발활동’ 영역은 단계별로 진로탐색의 과정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는 진로역량 개발을 지향하고 있다.

청소년성취포상제(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청소년자기도전포상제)에 대한 문의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