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 현황 확인·대원들 격려

김연상(왼쪽 두번째) 충남소방본부장이 지난 27일 금산군 제원면 원골유원지를 찾아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김연상(왼쪽 두번째) 충남소방본부장이 지난 27일 금산군 제원면 원골유원지를 찾아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 현황을 살펴보고 있다.

[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금산소방서(서장 진종현)는 본격적인 무더위와 피서철을 맞아 관내 물놀이 사고 예방을 위한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을 강화한다고 28일 밝혔다.

금산소방서에 따르면 원골유원지와 구만유원지, 부리면 수통리 등 3곳에 119시민수상구조대를 배치해 운영하고 있다.

운영 기간은 지난 2일부터 8월 28일까지이며 장소별로 매일 대원들이 물놀이 사고 예방 및 신속 대응을 위한 순찰 활동에 임하고 있다.

소방서는 장마가 끝나며 무더위를 피해 관내 물놀이 장소에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것에 대비해 대원에 대한 교육을 강화하고 배치된 장비를 점검하는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

또한, 119시민수상구조대가 배치되지 않은 하천 주변에 대한 예방 활동은 소방공무원이 주기적으로 순찰하는 등 안전관리를 더욱 강화했다.

특히 김연상 충남소방본부장과 진종현 서장이 지난 27일 금산군 제원면 원골유원지를 찾아 119시민수상구조대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연상 본부장은 “금산군을 찾는 도민과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해 생업을 뒤로 한 채 헌신하시는 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