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치매안심센터·자원봉사센터·사회복지협과 협약

태안군 치매안심센터와 태안군 자원봉사센터, 태안군 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0일 치매노인 가정환경 개선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태안군 치매안심센터 등 3개 기관이 관내 치매노인의 가정환경 개선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태안군 치매안심센터와 태안군 자원봉사센터, 태안군 사회복지협의회는 지난 20일 태안군 보건의료원에서 각 기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치매노인 가정환경 개선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초고령화 사회 진입으로 치매노인이 증가하면서 이들에 대한 사회적 보호의 필요성이 제기된 데 따른 것으로, 이들 기관은 치매환자가 독립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보다 안전환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번 협약에 나섰다고 밝혔다.

협약서에 따르면 이들 3개 기관·단체는 가정 내 안전바 설치와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2018년부터 치매안심센터에서 실시 중인 ‘치매노인 가정환경 개선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 치매안심센터와 각 기관 봉사단 간 대상자를 연계 지원하고 각 기관 간 업무추진 내용 및 역량강화 사업 방향을 공유하는 등 치매환자에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다는 공동의 목표를 갖고 업무 추진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가정환경 개선 사업의 지속적인 운영을 위해 각 기관·단체 간 협업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각 기관 간 연계 사업을 발굴하고 소속 봉사단의 활동 활성화도 도모하는 등 관내 치매환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