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한달간 바닥분수 물놀이장 운영
북캉스·북큐레이션도 오는 31일까지 진행

충남도서관이 도서관 광장 바닥분수 물놀이장을 22일부터 한달간 개장한다. 사진은 지난 2019년 운영 모습.
충남도서관이 도서관 광장 바닥분수 물놀이장을 22일부터 한달간 개장한다. 사진은 지난 2019년 운영 모습.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도서관(관장 나병준)이 여름휴가철 북캉스 프로그램과 함께 바닥분수 물놀이장 운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하면서 치솟는 물가에 지갑사정을 걱정하던 부모들의 부담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충남도서관에 따르면 2019년 이후 코로나19로 잠정 중단했던 도서관 광장 바닥분수 물놀이장을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한 달간 개장한다.

개장 시간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도서관은 물놀이장 개장에 앞서 분수대 청소 및 소독, 수질검사 합격 등 물 환경 위생관리를 모두 마쳤다.

이용객들의 건강을 위해 운영 중에는 매주 휴관일을 포함해 주 1회 이상 저류조 및 분수대 청소, 물 교체를 할 계획이며, 수질검사도 격주로 실시한다.

냉음료 자판기, 그늘막 등 이용자 편의시설 설치 및 점검은 물론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물놀이장 운영관리 요원도 채용했다.

올 여름 충남도서관에서는 물놀이뿐만 아니라 오는 31일까지 ‘북캉스 독서문화프로그램’도 즐길 수 있다.

이달 초부터 운영 중인 북캉스는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영화감상, 강연, 전시 등 5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물놀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남은 프로그램은 27일 도서관 하늘정원에서 ‘리틀포레스트’ 영화를 볼 수 있으며, 상영 시간은 오후 7시이다.

영화 상영 전 사전 이벤트로 1인 1책 도서 기증 시 작물 씨앗을 교환해 주는 책씨앗 도서기증 캠페인에도 참여할 수 있다.

28일 오후 7시부터는 문화교육동 다목적실1에서 ‘사서고생’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박광일 사서의 ‘죄의 문제’ 강연을 들을 수 있다.

전시는 여름휴가 때 읽으면 좋은 책을 주제로, 31일까지 북큐레이션을 운영한다. 북큐레이션은 전시 도서를 그 자리에서 읽을 수 있는 북캉스 독서존과 도서관에서 여행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북캉스 스케줄러존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